본문 바로가기
디아블로 2: 레저렉션

맨땅 아마존 노멀부터 헬까지 빨리 깨기: 지옥 난이도 | 디아블로 2: 레저렉션

by qwer. 2023. 3. 14.
반응형

보통 난이도에서는 폭발 화살을 주력으로 하는 원소 활아마와 전류의 일격 자벨마(노멀 엑트 3에서 스킬 초기화)로 진행했고, 악몽에서 지옥까지는 번개의 분노 주력 자벨마로 스킬 초기화를 했습니다. 

 

맨땅 아마존 노멀부터 헬까지 빨리 깨기: 보통 난이도 | 디아블로 2: 레저렉션

맨땅 아마존 노멀부터 헬까지 빨리 깨기: 악몽 난이도 | 디아블로 2: 레저렉션


 

지옥 1막

지옥에 도착했을 때 최소 장비:
투구: 전승
무기: 30공속 재벌린 두 개
스왑 무기: 텔포봉, 로레 원드
갑옷: 잠행
방패: 고대인의 서약
장갑: 공속이나 저항력 장갑
벨트: 저항력 4줄 벨트
부츠: 20이상 달려, 저항력 부츠
반지: 저항력 반지
목걸이: 저항력 목걸이

지옥에서는 저항력 -100 패널티가 있기 때문에 모든 아이템을 저항력 위주로 준비하자.

지옥에서는 저항력이 확 깎이기 때문에 스킬레벨이 붙은 아이템보다 저항력이 붙어있는 아이템이 진행에 훨씬 좋은데 운 좋게 흐사루스 부츠, 구교복을 먹어서 좀 더 쉽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레벨은 54레벨에 지옥을 진행했고 아이템 파밍을 한다고 악몽에서 계속 사냥하는 것보다는 위 장비 스펙 정도면 지옥 난이도를 진행하는 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악몽보다 지옥에서 얻는 경험치가 훨씬 많고 떨어지는 아이템 퀄리티가 비교불가 수준이기 때문에 위험해도 악몽에서 파밍하기보다 계속 죽더라도 지옥 퀘스트를 밀면서 빠르게 헬 바알을 잡고 공포의 영역을 도는 게 훨씬 효율적입니다.

진행 중 이니푸스 나무를 발견해서 퀘스트를 했지만 굳이 시간들여서 케인 구하기 퀘스트를 할 필요는 없다.
운좋게 유닉 배틀 건틀릿을 먹었다!

첫 번째 퀘스트 악의 소굴은 이제 스킬 초기화를 안 해도 되기 때문에 하지 않고 더 이상 만들어야 할 룬워드도 없기 때문에 백작도 돌 필요 없이 바로 안다리엘을 잡으러 갑니다. 만약 진행 중 모너크를 먹게 된다면 백작을 돌아서 영혼을 만들어 줍시다. 
 
지옥부터는 번개 면역이 계속 나오고 난이도 자체가 악몽보다 급격히 어려워지기 때문에 약한 유니크 무리 위주로 사냥하고 거의 모든몹은 패스하면서 안다리엘만 깨고 2막으로 넘어간다는 생각으로 진행해 줍니다.

마이트 오오라는 극히 위험하다.

지옥부터는 계속 죽기때문에 항상 포탈을 열어두는 습관을 들이고 보스전에 잡몹들이 번개 면역이나 잡기 까다로운 몬스터로 나온다면 방을 새로 파서 리셋 하는 게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지옥 2막

지옥 2막에서도 번개 면역이 많기 때문에 노멀, 악몽에서 모아놓은 활력포션을 쓰면서 텔포봉으로 스킵 한 후 퀘스트 아이템만 먹고 진행해 줍니다. 힘들게 잡는다고 더 경험치를 많이 주는 것도 아니고 좋은 아이템이 나오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쓸데없이 잡으면서 시간 보내지 말고 적당히 스킵해 줍니다.

번개 면역 풍뎅이들은 텔포봉으로 패스하고 퀘스트 아이템만 먹고 나오자.
굳이 소환사는 안 잡아도 되기때문에 바로 포탈 열고 도망가자.
노멀, 악몽에서 열심히 모아놓은 활력포션을 쓰자.

 

지옥 3막

지옥 3막 정글은 거의 모든 몬스터가 번개 면역이기 때문에 번개스킬 주력인 자벨마로 진행하기가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때문에 전부다 스킵하고 모아놓은 활력포션은 여기서 다 쓴다는 생각으로 사냥할 생각은 하지 말고 텔포봉으로 도망치면서 퀘스트 아이템 모으고 빠르게 4막으로 가는 걸 목표로 진행합니다.

빠르게 퀘스트 아이템만 먹고 나오자.
계속 죽으면서 퀘스트를 밀자.

계속 죽더라도 까다로운 몬스터가 나오면 방을 새로 파고 계속 도전하고 일단 칼림의 눈, 칼림의 뇌까지 얻었다면 그 후는 진행이 쉽습니다.

저항 감소 필수, 투사체 감소, 미끼를 적절히 사용하자

트라빈컬에서는 저항 감소 저주 후 도망치면서 번개의 격노를 계속 날려줍니다. 번개의 격노가 몬스터가 뭉쳐있을 때 효율이 제일 좋기 때문에 따로 한 마리만 떼어서 잡기보다 몰려있을 때 계속 던져서 칼림의 도리깨만 얻고 바로 도망칩니다.
 
3막에서는 정글에서 재료모으는게 제일 어렵고 그 후 퀘스트들은 비교적 쉽기때문에 정글 맵에서는 여러 번 방을 새로 만들어서 쉬운 몬스터가 나오면 진행을 하는 게 편합니다.

보스전에서 몸빵용 미끼를 소환해자.

 

지옥 4막

지옥 4막도 역시 이주얼만 잡고 바로 혼돈의 성역으로 가고 절망의 평원에 불타는 영혼이 있다면 도망치거나 방을 다시 만들어 줍니다.

위험하면 바로 나가자.
위험해도 이주얼은 꼭 잡자.

혼돈의 성역에 오면 영혼의 잠식자, 군주 사이스가 번개 면역인지 확인하고 번개면역이면 깰 수가 없기 때문에 방을 다시 만듭니다. 

영혼의 잠식자: 
번개 면역이라면 바로 방을 새로 만든다. 주변의 잡몹들을 최대한 잡지 말고 저항 감소 저주 후 도망치면서 번개의 격노를 날린다. 여러 마리 뭉쳐있을수록 번개줄기가 더 많이 나오기 때문에 더 효율적으로 빨리 죽일 수 있다.

군주 사이스:
번개 면역이라면 바로 방을 새로 만든다. 마법 공격이 세긴 하지만 체력이 약해서 저항 감소 저주 후 미끼, 투사체 감소를 써서 마법공격을 느리게 하고 잡는다.

혼돈의 대장로:
번개 면역이기 때문에 3막 화염 용병과 같이 잡는다.

영혼의 잠식자는 최대한 잔몹들을 모아서 빠르게 처리하자.
혼돈의 대장로는 3막 화염용병으로 죽이자.
지옥 디아블로는 너무 쉽다.

 

지옥 5막

5막에서는 첫 번째 소켓 퀘스트만 깨 주고(상점에서 물약 값이 할인됨) 나머지 퀘스트는 전부 스킵하고 바로 3바바 퀘스트를 해 줍니다. 굳이 힘든데 사냥하면서 어렵게 진행하기보다 텔포봉으로 빠르게 스킵하면서 헬 바알만 잡는 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헬 바알을 잡아야 공포의 영역에서 번개 파괴참 파밍을 할 수 있기 때문이고 레벨 업은 바알을 잡고 엘드리치, 핀들 스킨을 잡으면 쉽고 빠르게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헬 바바3 퀘스트 쉽게 깨기:
-콜릭이 점프를 할 때 포탈을 열면 콜릭이 착지할 지점에 아무도 지나다닐 수 없는 공간(벽)이 만들어지게 된다.
-때문에 그 지점은 보이지는 않지만 마치 투명한 벽처럼 막혀서 아무도 지나갈 수 없게 된다.
-여러 번 포탈을 열면서 원하는 지점에 보이지 않는 벽을 만들 수 있다.
-벽을 만들어 놓고 포탈을 열어 마을로 가서 3막 화염 용병을 데리고 온 후 용병과 같이 싸우면 쉽게 깰 수 있다.

콜릭이 점프할때 타이밍을 맞춰서 포탈을 열자.
포탈을 연 공간(콜릭이 착지할 공간)은 아무도 지나갈수 없는 보이지 않는 벽이 된다.
벽 때문에 움직일수 없기때문에 멀리서 편하게 잡을 수 있다.
지옥 바알은 오래걸리지만 어렵지 않게 잡을 수 있다.

 
노멀에서 헬까지 풀영상:
https://youtu.be/MEna15-_kfQ
 

 

반응형

댓글